CONTENTS
- 1. 서울변호사를 찾아주시게 된 경위
- - 서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신 의뢰인
- - 서울변호사가 알려주는 특수폭행치상 관련 법령
- 2. 서울변호사의 조력 사항
- - 서울변호사의 첫 번째 주장
- - 서울변호사의 두 번째 주장
- - 서울변호사의 세 번째 주장
- 3. 서울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의뢰인 불기소 결정
1. 서울변호사를 찾아주시게 된 경위
서울변호사를 찾아주신 의뢰인은 특수폭행치상혐의를 받아 소송을 당하신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의뢰인은 명예퇴직을 앞두고 있었기에 불안한 마음으로 대륜의 서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서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신 의뢰인
서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신 의뢰인의 사연입니다.
의뢰인은 운전을 하고 귀가를 하던 중이었습니다.
의뢰인의 차선에 피해자의 차량이 급하게 진입 시도를 하였습니다.
너무 놀란 의뢰인은 피해자가 졸음운전을 하는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후, 의뢰인은 차선을 변경하여 피해자의 차량 앞으로 갔습니다.
이 과정에서 피해자의 차량과 충돌하게 되었고 피해자에게 치료를 요하는 상해를 입히게 되었습니다.
본 사건으로 특수폭행치상 혐의를 받은 의뢰인은 대륜의 서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서울변호사가 알려주는 특수폭행치상 관련 법령
제257조(상해, 존속상해)
① 사람의 신체를 상해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② 자기 또는 배우자의 직계존속에 대하여 제1항의 죄를 범한 때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제258조의2(특수상해)
①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자기 또는 배우자의 직계존속 및 사람의 신체를 상해한 자는 또는 제2항의 죄를 범한 때에는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②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사람의 신체를 상해하여 생명에 대한 위험을 발생하게 한 자는 2년 이상 2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제260조(폭행, 존속폭행)
① 사람의 신체에 대하여 폭행을 가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한다.
② 자기 또는 배우자의 직계존속에 대하여 제1항의 죄를 범한 때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제261조(특수폭행)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사람의 신체에 대하여 폭행을 가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2. 서울변호사의 조력 사항
대륜의 서울변호사는 의뢰인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면밀히 살폈습니다.
이후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다음과 같이 주장하였습니다.
서울변호사의 첫 번째 주장
의뢰인은 상당한 간격을 둔 상태였기 때문에 사고가 날 것이라고 전혀 예측하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피해자의 상해가 중하지 않고 피해자와 합의하였음을 주장하였습니다.
서울변호사의 두 번째 주장
의뢰인은 당시 피해자가 졸음운전을 하는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안전운전하라는 점을 알려주려고 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물론 피해자도 “사고를 유발할 악의적인 고의성은 없었다고 생각한다.” 라고 처벌불원서에 기재하였습니다.
서울변호사의 세 번째 주장
의뢰인은 형사처벌을 받은 전력이 없는 초범이며 성실하게 직장 생활을 해 온 모범적인 사람이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3. 서울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의뢰인 불기소 결정
서울변호사의 충실한 도움 덕분에 검찰은 의뢰인의 특수폭행치상 혐의에 대해 불기소 처분을 내렸습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은 특수폭행치상 소송을 방어하기 위해 대륜의 종로변호사사무실을 찾아주셨습니다.
이처럼 특수폭행치상 관련 소송 시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의뢰인처럼 특수폭행치상 소송 방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의 서울변호사에게 사건을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